싹트는 음악가에게는 학생용 모델 악기로 시작하는 것이 신중한 일입니다. 하지만 바이올린이 전문가에 의해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발전이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강남 가라오케.
학생용 바이올린, 중급용 바이올린, 프로용 바이올린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장인 정신과 재료의 품질과 관련이 있으며, 물론 이는 가격에 상당한 차이로 이어집니다. 학생용 첼로와 비올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오늘날 가장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조차도 한때 학생이었습니다. 그들(또는 그들의 부모)은 숙련된 바이올린 제작자로부터 악기를 구매했거나 빌렸을까요? 아니면 그들의 첫 바이올린은 저렴하고 낮은 품질의 악기였을까요? 아마도 후자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음악 경력이 시작될 때부터 그들 각자가 공통적으로 가졌던 것은 학생용 바이올린을 위한 적절한 세팅이었을 것입니다.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가 설치되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량 공장에서 생산된 브랜드는 일반 보트, 기차, 트럭으로 소매업체와 고객에게 배송됩니다. 이는 운송 중에 실제로 관절을 부러뜨릴 수 있는 흔들림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부 조각은 사운드포스트와 같이 다른 부분과 약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사운드포스트는 기본적으로 바이올린 내부에 끼어 있는 막대(접착제나 다른 패스너 없음)이며 브리지를 누르는 현의 힘으로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각 악기는 연주하기 전에 주의와 미세 조정이 필요합니다. 평판 좋은 바이올린 매장에서 이러한 미세 조정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 매장은 악기의 설치 및 수리에 대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숙련된 루티어가 고품질로 설치하면 악기의 음색과 연주성이 크게 향상되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의 소리가 더 좋아지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연주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학생용 바이올린 설치의 핵심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핑거보드 – 핑거보드는 운반 중에 느슨해질 수 있는 목에 단단히 접착되어야 합니다. 또한 정밀하게 오목한 표면이 있어 때때로 적절한 곡선으로 깎아야 합니다.
사운드포스트 – 바이올린의 거장들은 이것을 현악기의 심장이라고 부르는데, 부분적으로는 바이올린 바디 내부에 섬세하게 위치하며 음색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짜증나는 것은, 브릿지에서 약 5mm 떨어진 거리로 갈 표준적인 위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어디에(즉, 어떤 소리를 낼 것인가?) 대한 결정은 일반적으로 현악기 제작자와 연주자 사이에서 내려집니다.
튜닝 페그 – 품질이 낮은 목재는 마찰이 적어서 고정력이 약해 페그가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학생과 전문가 모두 현의 팽팽함을 조절해야 합니다. 페그 페이스트(또는 비누)를 추가하면 튜닝 페그를 돌리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바이올린 목 – 아쉽게도, 프로페셔널 바이올린 목은 흑단으로 만들어지지만, 저렴한 악기는 다른 (더 저렴한) 유형의 검은색 얼룩이 진 목재입니다. 오래된 흑단은 단단하고 모양을 유지하는 반면 얼룩이 진 목재는 휘어져 줄의 높이가 엇갈리는 꼬임 현상이 발생합니다. 최악의 경우, 그 결과 악기를 연주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목이 적절한 모양으로 돌아갑니다.
셋업에서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가 몇 가지 있습니다. 바이올린 브릿지, 마감(외관과 음색에 영향을 미침), 테일피스, 탑 너트입니다. 이 모든 것이 야심 찬 학생에게 어지러움을 유발한다면, 아주 어린 이츠하크 펄먼에게도 마찬가지였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